[객실 가동률 전국 1위]야놀자 여기어때 top10 구월&반월호텔 인터뷰

Q.구월호텔과 반월호텔은 어떤 곳인가요?

구월호텔과 반월호텔은 국내에서 객실 가동률 1위, 야놀자 여기어때 10위 안에드는 호텔입니다
구월호텔 당직 담당자 인터뷰
Q.구월호텔에서는 어떤 일을 하고 계신가요?
저는 24시간 당직 근무를 맡고 있어요.
Q. 벤디트를 도입하기 전, 구월호텔에서 어려웠던 점은 무엇인가요?
객실을 점검할 때 프론트에 전화번호를 적어놓고 전화주시면 바로 오겠다고 적어놨었어요
손님들에게 전화가 언제 올지 모르니까 조급해지고,
하던 일도 빨리 하게 되고.
전화를 안하고 고객이 돌아가기도 합니다
또, 유선상으로 해결이 불가능한 주차 문제와 예약된 손님들의 입실 처리도 어려웠죠.
Q.벤디트 도입 후, 어떻게 바뀌었나요?
새벽 3시부터 5시까지 예약을 미리 배정해두면
고객이 알아서 예약번호를 입력하고 객실로 올라가셔서 조금이라도 쪽잠을 잘 수 있게 되었어요
Q.가장 만족스러운 기능은 무엇인가요?
청소키 기능이에요. 이 기능 덕분에 객실 청소가 끝나면 바로 다음 손님을 받을 수 있어서, 객실 회전율이 좋아졌어요.
반월호텔 프론트 담당자 인터뷰
Q.반월호텔에서는 어떤 일을 하고 계신가요?
저는 프론트 업무를 맡고 있어요.
Q.벤디트 도입 이전에 가장 불편했던 점은 뭔가요?
이전에는 모든 관리가 프론트에서 이루어졌어요
누락에 대한 책임도 프론트가 있고
누락때문에 고객의 불편함과 컴플레인이 많이 발생했습니다
손님들께서 오시는 순간부터 프론트는 계속 신경스고 시간을 써야했습니다
Q.벤디트 도입 하고 어떻게 바뀌었나요?
고객님들에게 두번 말씀안드려도
고객이 알아서 무인기 통해서 입실하는 시스템이다 보니
기존에 손님들이 프론트에 줄을 서서 기다리는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키오스크가 도입되고 나서는 식사하거나 외출하시거나 손님이 원하는 시간에 언제나 체크인을 할 수 있게 되었고
손님 누락이 없어져서 결과적으로 컴플레인이 줄어들었습니다
Q.가장 만족했던 기능은 뭔가요?
퇴실콜을 하루에 100번에서 300번 가량을 했어요
그런데 이제는 퇴실콜을 전혀 하지 않고, 연장하겠다는 전화만 받습니다
전체적인 객실 서비스와 시설 보완 등 조금 더 신경을 쓸수 있게 되었고
사람이 할수 있는 일은 한계가 있는데 벤디트를 도입함으로 조금 더 채워졌습니다

벤디트